성북구 ‘슬기롭개 함께하개’ 반려견 무료교육반려견 전문 훈련사, 반려견과 산책하는 방법 및 반려견 문제 행동 솔루션 제공 실시
성북구가 관내 반려동물 양육가구 증가에 따른 이웃 갈등을 예방하고 반려동물과 행복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성북구민과 함께하는 반려견 교육 ‘슬기롭개 함께하개’를 진행한다.
1차 교육은 지난 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성북구청 바람마당(보문로 168)에서 진행했고, 2차 교육은 12일 같은 장소, 같은 시간에 진행한다.
‘슬기롭개 함께하개’ 교육에서는 반려견과 산책 시 올바르게 리드하는 방법, 눈 맞춤 교육 등과 같은 펫티켓 교육 진행 이후 산책 시 발견되는 문제행동에 대해 맞춤 상담을 통한 반려견의 문제행동 공유 및 맞춤형 교정 방안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교육에서는 바람마당 아래 성북천변에서 산책 코스를 도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진 후, 전문 강사 1명과 3명의 보조강사가 반려견 각각의 문제행동에 대한 개별 면담을 진행한 뒤 행동 교정을 도운다.
교육 후 참석자들이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교육 장소와 강사, 교육 내용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게 나타났다. 구는 참여자의 사업 만족도가 높은 만큼 올해 반려견 교육 성과를 반영하여 2025년 반려견 교육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성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