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성북구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총회…2025년 사업 선정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정책으로!” 5일 구청 성북아트홀에서 개최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10/09 [17:46]

성북구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총회…2025년 사업 선정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정책으로!” 5일 구청 성북아트홀에서 개최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10/09 [17:46]



서울 성북구가 아동·청소년의 적극적 참여와 권리 보장을 위해 성북구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총회를 지난 5일 구청 성북아트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북구는 아동·청소년의 실질적 참여권 보장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아동·청소년 참여예산제는 관내 아동·청소년들이 제안한 의견을 반영해 실제 예산을 편성하고 집행함에 따라 예산편성의 투명성 및 민주성을 제고하고,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활성화하고 있다.

 

성북구는 지난 7월 성북구 아동·청소년들로부터 참여예산 사업에 대한 공모를 진행해 총 35건의 사업을 접수받아 소관부서의 검토, 8월 정책공유회를 거쳐 최종 12개의 사업으로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93주간의 사전투표를 통해 다양한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했고, 이날 총회에서 실시된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해 내년도 최종 시행 사업을 선정했다.

 

월곡청소년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총회에는 사업 제안자 및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2024년 참여예산 사업 추진경과 안내, 제안사업 발표 및 질의응답, 현장투표 및 최종 결과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사전투표와 총회 현장투표를 합산한 결과 득표수가 가장 많은 사업은 청소년 여름축제 Summer Beat’이었으며, 청소년 올림픽 브롤스타즈 E-스포츠 대회 학교 밖 청춘 발전소 ... 페스티벌 청소년 바리스타 재능기부 프로그램 JOBDREAM 유스시네마 페스티벌 꿈꾸는 삶 워크숍 환경 생각 세상 청소년 정책 토론회 청소년 정신건강 상담서비스 순으로 뒤를 이었다.

 

예산에 맞춰 득표순으로 사업을 선정하고 예산 초과 시 후순위 사업은 미선정 되거나 사업 금액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의회 예산 심의 후 2025년 성북구 예산에 편성되어 시행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아동·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좋은 사업들을 직접 제안해 주고, 참여예산 사업 선정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아동·청소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여러분이 제안한 사업이 내년에 잘 시행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 부탁드리며 아동·청소년이 살기 좋은 성북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