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 챙기로 봉사활동으로 나눔문화 확산

성북구 석관동 적십자봉사회,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삼계탕 등 100인분 나눠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8/13 [22:08]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 챙기로 봉사활동으로 나눔문화 확산

성북구 석관동 적십자봉사회,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삼계탕 등 100인분 나눠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8/13 [22:08]

 



전례 없는 무더위로 더 길고 힘든 여름을 나고 있을 취약계층을 위해 서울 성북구가 독거어르신, 거동불편 장애인 등 소외계층 주민을 위한 나눔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석관동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은 8일 석관동 주민센터에서 소외계층 주민을 위한 영양 듬뿍 삼계탕과 김치 나눔행사를 갖고 40인분의 삼계탕과 김치를 직접 만들어 조리부터 포장, 배달까지 직접 전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석관동 적십자봉사회 김규희 회장은 이번 삼계탕 나눔 행사를 통해 지원받으신 분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적십자봉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삼계탕과 김치를 지원받은 한 주민은 너무 더워서 잠도 못 자고 입맛도 없었는데, 이렇게 지원해줘서 정말 고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위1동에서도 7일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더함께건강한 여름나기 나눔밥상 행사를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성자 위원장을 비롯한 여러 위원들은 행사 전날부터 직접 닭곰탕과 김치, 반찬을 준비했다. 이날 행사에는 홀몸어르신, 폐지수집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60명을 초청,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힐링 시간을 갖고, 직접 끓인 닭곰탕과 떡, 과일 등 푸짐한 나눔밥상을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임성자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계속된 무더위로 어려운 이웃분들이 많이 지쳤을 텐데, 우리 협의체 위원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보양식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장 모 어르신은 무더운 여름 이래저래 많이 힘들었는데 든든한 보양식을 먹고나니 힘이 나는 것 같다라며 준비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9일 안암동주민센터에서 건강 취약계층을 위한 보양식 나눔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는 안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취약계층의 건강권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말복을 앞두고 삼계탕과 밑반찬, 모둠 과일 세트로 구성된 100가구분의 보양식을 협의체 위원들이 뜻을 모아 준비했다. 혹서기에 특히 취약한 홀몸 어르신, 장애인, 고독사 고위험군 1인 가구 등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에게 건강식을 전달하며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안전 수칙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음식을 받은 한 어르신들은 감사함을 전하며 최근 더운 날씨에 지내기가 힘든 점을 이야기하며 냉방용품 지원을 희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