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불타버린 생활 터전, 성북구 민관 단체 힘 합쳐 새 보금자리 마련

장위2동주민센터, 화재 피해가구 대상 ‘민관협력 저소득가정 화재피해복구 지원사업’ 추진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7/30 [02:24]

불타버린 생활 터전, 성북구 민관 단체 힘 합쳐 새 보금자리 마련

장위2동주민센터, 화재 피해가구 대상 ‘민관협력 저소득가정 화재피해복구 지원사업’ 추진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7/30 [02:24]



서울 성북구 장위2동주민센터가 성북소방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총 8개 민·관 단체와 힘을 합쳐 화재 피해 가구에 새로운 삶의 터전을 마련하고 희망을 전달했다.

 

화재 피해 가구 박 모 어르신은 지난 427일 화재로 집안 내부가 전소되면서 삶의 터전을 잃었다. 장위2동주민센터는 박 모 어르신이 빠르게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 화재피해복구 지원사업을 추진해 생활 안정을 도왔다.

 

성북소방서 추천으로 에쓰-오일(), 서울특별시소방재난본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 진행하는 희망드림하우스(저소득가정 화재피해복구 지원사업)’ 대상 가구로 선정돼 집수리도 받을 수 있게 됐다. 7월 예정된 주택 공사 전, 6월에는 성북소방서를 비롯한 장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캠프, 의용소방대원 등 17명이 주택 내부 화재 잔재물을 정리하기도 했다.

 

화재 폐기물 처리 자원봉사에 참여한 장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은 우리가 함께 모여 돕는 작은 손길로 피해 어르신에게는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이웃을 향한 진정한 사랑을 느끼게 했다.

 

민관 8개 단체가 협력한 결과, 협력한 결과, 화재 2개월 만에 어르신의 새로운 보금자리를 완성할 수 있었다. 724일에는 협력 기관이 모여 박 모 어르신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입주식 행사를 진행했다.

 

화재 피해 발생 이후 어르신의 삶 회복을 위해 장위2동주민센터에서 긴급 생계·주거비 지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간편식 및 반찬·생필품을, 주민자치회에서 위로금을, 자원봉사캠프에서 이불을 지원했으며, 민간자원 연계하여 선풍기, 세탁기, 냉장고 등 가전제품을 지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