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장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50가구에 초복 맞이 열무김치·삼계탕 나눔

홀몸 어르신 가구 방문전달하며 안부확인과 이웃 소외감도 해소해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7/11 [17:35]

장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50가구에 초복 맞이 열무김치·삼계탕 나눔

홀몸 어르신 가구 방문전달하며 안부확인과 이웃 소외감도 해소해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7/11 [17:35]



서울 성북구가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삼계탕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일 장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어르신 등 50가구에 직접 만든 열무김치와 서울패션섬유봉제협회에서 기부한 삼계탕으로 식료품 꾸러미를 만들어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식료품 꾸러미는 더운 날씨에 입맛을 잃기 쉬운 어르신과 식사 차림에 어려움이 있는 가구의 식사를 돕고, 특히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 가구에는 협의체 위원이 직접 방문하며 안부를 확인함은 물론, 소외감도 해소했다.

 

특히 이날 행사를 위해 전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10여 명이 이른 아침부터 직접 열무를 다듬고 준비하는 등 정성 가득한 열무김치를 만들었다.

 

이창희 장위2동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장마와 무더위가 시작된 요즘 활기찬 여름을 나셨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관내 어려운 이웃과 마음을 나누고 뜻 깊은 일을 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장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노인가구 비율이 높은 지역적 특성과 주민 복지 욕구를 반영해 주민과 함께하는 나눔과 돌봄 중심의 복지공동체 활성화 추진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가정의 달 맞이해 관내 돌봄 취약계층 어르신을 모시고 경기도 파주시로 봄나들이를 다녀오는 등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와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