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정릉1동 주민자치회 저출생 위기 극복에 주민 직접 나서

출생신고 축하 메시지 전달, 지역 사업체의 후원 연계, 출산 축하 현수막 게시, 홍보 배너 설치 등 다양한 활동 전개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7/06 [00:34]

정릉1동 주민자치회 저출생 위기 극복에 주민 직접 나서

출생신고 축하 메시지 전달, 지역 사업체의 후원 연계, 출산 축하 현수막 게시, 홍보 배너 설치 등 다양한 활동 전개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7/06 [00:34]

날이 갈수록 저출생 문제가 심각해져 가는 요즘 서울 성북구 정릉1동의 지역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위기 극복을 위해 발 벗고 나서서 화제가 되고 있다.

 

정릉1동 주민자치회(회장 장성남)는 마을이 출산 장려 사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릉1동 아이조아사업을 지난 4월부터 정릉1동주민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정릉1동 아이조아 사업은 저출생 문제에 지역사회가 발 벗고 나설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와 주민센터가 연결다리 역할을 하고 더 나아가 우리 사회의 저출산 문제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출생신고 시 축하 메시지 전달 지역 사업체의 후원 연계 출산 축하 현수막 게시 홍보 배너 설치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74일 현재까지 2024년 출생신고된 총 43명 아이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았으며 지난 6월에는 출생을 축하하는 대형 현수막이 주민센터 외벽에 게시되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사업에는 출생 아동에 대한 지역 사업체의 자발적인 후원이 눈에 띄는데 성북신협에서는 기존금리(7월 현재 3.8%)3%를 더한 총 금리 6%대 행복쑥쑥 적금 상품을, 정릉1동 관내 업체인 샘케이크에서는 케익쿠폰, 리틀피플 카페에서는 음료교환권, 모란꽃떡에서는 돌백일떡 할인쿠폰을 제공했다.

 

정릉1동에서는 더욱 많은 지역 사업체들이 사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참여 업체에는 아이조아 인증 명패를 게시하는 등 홍보활동을 활발히 펼쳐 지역 상권 상생에도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장성남 주민자치회장은 갈수록 출산율이 낮아지고 있는데, 이런 작은 노력들이 모여 지역의 사랑과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출산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해 저출생 문제 해결에 이바지하는 정릉1동 주민자치회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