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정릉천 상류 산책로변 꽃모 식재 - 산책로에 꽃밭을 더하다!

유휴공간이 많은 정릉천 상류 산책로에 꽃모 식재를 통한 활력 불어넣기!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6/25 [19:23]

정릉천 상류 산책로변 꽃모 식재 - 산책로에 꽃밭을 더하다!

유휴공간이 많은 정릉천 상류 산책로에 꽃모 식재를 통한 활력 불어넣기!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6/25 [19:23]



지난 620일 성북구 정릉3동 자율방재단, 주민자치회, 새마을 부녀회 등 직능단체와 성북구청 치수과, 정릉3동 주민센터가 협력해 정릉천 상류 산책로에 꽃창포 약 800본을 식재했다.

 

정릉3동 자율방재단은 정릉시장 상인회, 정릉천 별동대와 함께 20228월부터 정릉천의 산책로와 하천을 청소해왔다. 매월 셋째주 목요일 정릉시장 주민참여광장에서 모여, 정릉천 개울섬부터 정릉 308교의 산책로 및 하천의 쓰레기, 잡풀 등을 수거하였다. 3년째 청소 활동을 이어온 자율방재단은 지난 5월부터 정릉천 상류에서의 환경 관련 활동을 계획했다. 이에 뜻을 함께한 익명의 후원자가 꽃창포 약 800본을 기증, 주민들이 함께 모여 꽃모를 식재했다고 밝혔다.

 

꽃모 식재를 위한 사전작업으로 유휴공간인 산책로변 정비는 구청 치수과에서 수목 가지치기, 잡풀 제거, 흙갈이 및 배수로를 조성했다. 사전작업을 통해 조성된 화단에 자율방재단, 주민자치회, 새마을 부녀회와 동 주민센터 등 주민들과 직원 30여명이 모여 정릉천 청덕교 아래 산책로변에 꽃창포 식재와 조형물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습지에서 자라는 꽃창포의 특성에 따라 정릉천에 수중펌프를 설치해 충분한 물을 주었다.

 

향후 자율방재단은 관리인 표지판을 설치하고 동 주민센터와 함께 주기적인 화단 관리 통해 정릉천 상류의 미관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권현식 정릉3동 자율방재단장은 화단을 잘 관리해 예쁜 꽃밭을 주민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다라며 내년에 활짝 필 꽃들을 기대하며 주민들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