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정릉1동 녹색환경실천단, 옥상 텃밭 가꿔 나눔 실천

직접 기른 식재로 지역 어르신들과 나눔의 즐거움 함께 나눠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6/19 [18:00]

정릉1동 녹색환경실천단, 옥상 텃밭 가꿔 나눔 실천

직접 기른 식재로 지역 어르신들과 나눔의 즐거움 함께 나눠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6/19 [18:00]



성북구 정릉1동 녹색환경실천단은 매년 정릉1동주민센터 옥상 유휴공간에 소담한 텃밭을 일궈 상추, 고추, 쑥갓 등을 직접 길러 지역 복지 취약계층에 나눔을 실천하기로 유명하다. 그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올해도 어김없이 단원들이 옥상에 모였다.

 

수년째 함께하고 있는 단원들은 누가 먼저랄 것 없이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며 손발을 맞췄다. 아무것도 없던 텃밭에 씨를 뿌리고 모종을 심고 3개월간 사랑과 정성으로 텃밭을 가꿨다.

 

올해는 여느 때와 달리 정릉1동 주민자치회의 옥상텃밭 생태체험 나는 농부다를 함께 진행하며 지역 아동·청소년 및 주민들의 체험활동으로 딸기, 토마토, 감자 등이 더해지며 텃밭이 더욱 풍성해졌다.

 

식재들은 수확되는 대로 주민센터 복지팀에서 관리하는 홀몸 어르신, 저소득 가구 등 복지취약계층 대상자에게 전달, 벌써 4회에 걸쳐 120여 가구에 나눔이 이뤄졌다. 앞으로 260여 가구에 더 전달할 예정이며 여름이 지나면 텃밭은 당분간 휴식기를 보내게 된다.

 

정명심 녹색환경실천단장은 여러 해 동안 주민센터 옥상에 농작물을 가꾸고 수확의 기쁨을 맛보며 동네 어르신들에게 나눔의 즐거움을 실천하고 있다라며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드시고 무더운 여름을 잘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올해도 함께해 준 단원들에게 잊지 않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