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성북구, 반려견 교육 하반기에도 함께할 개~!…5월 22일, 25일 북악산 근린공원에서 실시

전문 훈련사와 함께 반려견의 문제행동 이해하고 교정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5/29 [00:39]

성북구, 반려견 교육 하반기에도 함께할 개~!…5월 22일, 25일 북악산 근린공원에서 실시

전문 훈련사와 함께 반려견의 문제행동 이해하고 교정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5/29 [00:39]



서울시 성북구가 지난 522일과 25일 반려동물과 행복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반려견 교육 슬기롭개 함께하개를 북악산 근린공원(성북동 226-68)에서 실시했다.

 

이번 반려견 교육은 전문가와의 일대일 맞춤 상담을 통해 반려견의 문제행동을 공유해 맞춤형 교정 방안을 제시하고 반려견과 산책 시 올바르게 목줄 잡는 방법, 눈맞춤 교육 등 보호자가 주도권을 갖고 개의 행동을 조절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으로 반려견의 행동을 이해하고, 반려견 가구의 성숙한 반려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이다.

 

지난 25일 동안 관내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견 양육 가구 중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48팀이 신청해 총 26팀이 참여했다. 이들은 전문 강사와 보조강사가 일대일 맞춤 상담을 통해 문제행동 교정 방안을 제시하고 공원 내 산책코스를 도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전문 훈련사가 개별 가구의 양육 고민을 들어보고 현장에서 직접 간단한 훈련 및 교정 방법을 제시하고 보호자가 주도권을 갖고 반려견의 행동을 통제하는 방법과 반려견과의 소통 도구로써 목줄 다루는 법, 보형 간격에 관한 맞춤 조언, 산책 시 지켜야 하는 펫티켓 등 실전에 바로 적용 가능한 팁을 알려주었다.

 

 

참가자들 대부분은 교육 장소와 강사, 교육 내용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성북구는 이번 상반기 교육 의견을 수렴해 하반기 교육도 내실 있게 운영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