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저출판 북콘서트...성북구 4050의 특별한 인생이야기성북50플러스센터, 출판지도사 자격 취득 4050세대가 직접 경험한 이야기 책으로 엮어
이번 북콘서트는 서울시 50플러스재단 공모에 선정된사업 ‘출판지도자 프로젝트’ 중 하나로, 프로그램 참여자가 출판지도사 자격을 취득하고 도서 ‘지금떠나면 행복해집니다’와 ‘세상을 바꾸는 퍼스널 브랜딩’을 공저 출판하면서 기념한 행사다.
성북 50플러스 센터에서는 2023년 출판지도사 프로젝트를 통해 본인의 경험담을 책으로 출판할 수 있도록 콘텐츠 발굴부터 책 제작 및 발간, 출판지도사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출판지도사로 직업전환을 위한 취․창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멘토링도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본인의 이야기를 책으로 쓸 수 있다는 점, 중장년이지만 새로운 도전을 할수 있다는 생각으로 책을 제작할 용기를 낼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김일권 성북50플러스 센터장은 “출판지도사 프로젝트를 통해 출판지도사를 취득해 책을 발간하고 아울러 중장년이 취‧창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라며 북콘서트의 취지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성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