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서울시, 추석 명절 연휴기간 공영주차장 59곳 무료 개방

.14.(토) ~ 9.18.(수) 5일간… 방문객, 역귀성객, 관광객 등 주차 편의 지원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9/15 [00:45]

서울시, 추석 명절 연휴기간 공영주차장 59곳 무료 개방

.14.(토) ~ 9.18.(수) 5일간… 방문객, 역귀성객, 관광객 등 주차 편의 지원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9/15 [00:45]

서울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 편의와 민생경제 지원을 위해 서울시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59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무료 개방 기간은 추석 연휴기간인 9.14.()~9.18.() 5일이며, 주차장 종일 개방을 실시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요 개방 주차장은 종묘, 동대문, 수서역, 복정역 등 도심 및 상업지역, 시장 인근 공영주차장 등 59개소이다.

 

도심 관광명소와 인접한 종묘, 동대문, 청계천, 을지로 주차장을 개방해 명절 연휴 기간 서울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의 이동 편의를 높인다.

 

아울러 상업지역인 수서역, 사당노외, 복정역, 신천유수지(잠실나루역), 도심외곽에 위치한 천왕역 등 주요 주차장들을 명절 기간 무료 개방해 시민들의 원활한 방문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한다. 무료로 편리하게 주차한 후 상업지역, 시장 등 지역 명소를 머물며 소비 진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치구에서도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을 실시한다. 특히 시장 이용이 원활하도록 다수의 전통시장 인근 공영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된다.

 

자치구 공영주차장의 경우 주차장별 무료 개방 기간, 운영시간 등이 상이하므로, 이동 전 자치구 및 자치구 시설공단 홈페이지, SNS, 포털 등에서 정보를 확인 후 출발하면 더욱 도움이 된다.

 

한편, 서울시, 자치구 등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는 각 기관 홈페이지, 포털사이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