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성북구 정릉1동, 탄소중립 절전소 마을로 꽃 피다

‘탄소중립 실천 성과공유회’ 3개 부문 총 24개소 수상…정릉1동 절전소, 정릉힐스테이트 연속 2년 대상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11/20 [01:48]

성북구 정릉1동, 탄소중립 절전소 마을로 꽃 피다

‘탄소중립 실천 성과공유회’ 3개 부문 총 24개소 수상…정릉1동 절전소, 정릉힐스테이트 연속 2년 대상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11/20 [01:48]



성북구가 2024년 한 해 동안의 탄소중립 실천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한 우수 공동체 및 유공자를 표창하기 위해 지난 8탄소중립 실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동주택형 및 주민커뮤니티형, 주민자치회형 3개 부문에서 총 24개소가 수상했다.

 

그중 주목할 점은 정릉1동 절전소(주민커뮤니티형)와 정릉힐스테이트(공동주택형)2023년에 이어 대상을 수상했다는 것이다. 또한 정릉1동 주민자치회에서도 최우수상(주민자치회형), 롯데캐슬골든힐스 장려상(공동주택형)을 수상하며 정릉1동은 명실공히 탄소중립 절전소 마을로의 입지를 굳혔다.

 

정릉1동 절전소에서는 1년 동안 사랑나눔 마을옥상 텃밭 가꾸기&나눔활동사업, 미세먼지 저감 등 환경 캠페인 활동, 탄소중립 특강(폐페트병 활용 강낭콩 심기, 스투키정글 테라리움) 등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주민에게 홍보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정릉1동 주민센터 옥상에 조성한 옥상 텃밭 사업은 그 자체로도 탄소 흡수원인 동시에 텃밭에서 재배한 상추, 고추를 정릉1동 어려운 이웃 70가구에 전달하며 나눔에도 기여했다.

 

정명심 정릉1동 절전소장은 탄소중립은 어렵지 않다. 쓰지 않는 전기코드 뽑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작은 화분 키우기 등 생활 속에서 작은 일이라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분이 참여해 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정릉힐스테이트 절전소장은 입주민을 대상으로 에코마일리지 홍보하고, 지하 주차장 내의 노후화된 전등은 LED로 교체, 전기사용량 모니터링 및 시설물 관리를 통해 에너지를 절약함과 동시에 관리비 감축에도 힘쓴다라고 말하며 작년에 이은 대상 수상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