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이 정책으로’ 성북구 2025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정책공유회아동·청소년의 의견을 정책으로! …참여활동 과정 통해 민주시민의식 강화
성북구는 아동·청소년의 실질적 참여권 보장을 위해 아동·청소년 참여예산제를 시행하고 있다. 또 관내 아동·청소년들이 제안한 의견을 반영해 실제 예산을 편성하고 집행함에 따라 예산편성의 투명성 및 민주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를 활성화하고 있다.
성북구는 지난 7월 성북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참여예산 사업을 공모해 총 35건의 사업을 신청받고, 소관부서에서 사업의 적정성, 법령 저촉 여부 및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이날 월곡청소년센터(관장 정진희) 주관으로 진행된 정책공유회에서는 사업 제안자와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안 사업에 대한 정책의제를 수정·보완했다. 참석자들은 작년 선정된 참여예산 사업의 2024년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이후 6개의 그룹으로 나눠 토의했다.
의견 교환 및 토의를 통해 청소년 올림픽, 청심환 페스티벌 등 최종 12개의 상정 안건이 정리됐다.
정리된 안건은 오는 10월 참여예산 총회를 통해 내년도 예산 집행에 반영될 최종 사업이 선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성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