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서울시, 중장년만을 위한 채용설명회…통계조사원, 상담직 등 신규 모집

kt cs, 경인지방통계청 통계조사원, 우체국물류지원단 등 신규 채용설명회 참여자…‘공항일자리 중장년 채용설명회’도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8/08 [13:01]

서울시, 중장년만을 위한 채용설명회…통계조사원, 상담직 등 신규 모집

kt cs, 경인지방통계청 통계조사원, 우체국물류지원단 등 신규 채용설명회 참여자…‘공항일자리 중장년 채용설명회’도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8/08 [13:01]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지난달 ‘2024년 서울 중장년 일자리박람회를 진행한 데 이어, 더 많은 중장년층이 취업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8월에 총 8건의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달 22() 개최한 ‘2024년 서울 중장년 일자리박람회에는 71개의 기업과 중장년 구직자 3,414명이 참여했다. 당일 현장에서 면접을 통해 채용이 확정된 사례가 132건이었으며, 1차 면접 후 추가 면접이 예정된 숫자도 510건으로 집계됐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기존 참여기업 외에도 kt cs, 경인지방통계청, 우체국물류지원단과 같은 신규 기업과 다양한 직무가 소개돼 중장년이 원하는 직장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체국물류지원단은 13() 오후 2, 서울광진우체국에서 초단기 기간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우편물 구분 업무를 추석 연휴 등 단기간 수행하는 직무로, 부담 없이 직무를 경험하고 향후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객서비스 플랫폼 기업인 kt cs14() 오후 2, 서울시50플러스 중부캠퍼스에서 설명회를 열고 상담업무를 진행할 중장년 세대를 채용한다.

 

경인지방통계청은 통계조사원 직무설명회를 총 2회 차로 진행한다. 1회 차는 22() 오후 2,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개최되며 은평·서대문·종로·용산·중구 근무자를 대상으로 한다. 2회 차는 26() 오후 2,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에서 개최하며 서초·강남·금천·영등포·구로구 근무 희망자를 모집한다.

 

특히 28()에는 항공일자리취업지원센터,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과 함께 공항일자리 중장년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다양한 공항일자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고, 직무별 채용설명은 물론 현장 면접이 동시에 이뤄져 평소 공항일자리에 관심 있는 중장년 세대의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

 

채용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50플러스포털(50plu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설명회별로 마감일에 맞춰 참여 신청 및 입사 지원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