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성북구, 김치 공동구매와 학교급식 우수식재료 공급을 위한 협약 체결

선정된 5개 업체 아이들의 건강과 맛있는 학교급식 위한 공동노력 다짐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8/04 [02:29]

성북구, 김치 공동구매와 학교급식 우수식재료 공급을 위한 협약 체결

선정된 5개 업체 아이들의 건강과 맛있는 학교급식 위한 공동노력 다짐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8/04 [02:29]

 

 

 

서울 성북구가 81일 김치 공동구매 업체와 안전한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성북구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학교급식 김치 식재료의 안전과 품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5개 김치 업체는 농업회사법인()농가식품 서안동농협풍산김치공장 선도농협김치가공공장 세광식품() 한국농협김치조합공동사업법인이다.

 

이들 업체는 지난 3월 공개모집을 통해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실사를 통과 후, 7103차 김치 품평회에서 학생, 학부모, 영양()사 등 120여 명의 평가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김치 맛평가를 통해 선정된 업체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학교급식 우수식재료 공급체계 구축, 친환경 급식을 위한 식재료 개선에 대한 공동노력, 급식관계자 모니터링 신뢰 기반 활동 상호 협조 등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또한 각 업체에서 방사능 검사를 의무적으로 실시하게 해 식재료 안전성을 더욱 강화했다.

 

아울러 구에서는 업체 사후관리를 위해 급식 식재료를 수거해 식중독균, 중금속 등 안전성 검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또 구가 운영하는 성북구 학부모 급식모니터단이 김치 공장 과 대리점 현장을 직접 방문해 시설과 작업공정을 모니터링하는 등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 기간은 202491일부터 2025831일까지 1년간이다. 만족도 조사 및 안전성 검사 결과 등을 반영해 우수 평가업체로 선정되는 경우 1년간 추가 연장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