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우리 마을 대소사 내 손으로 중계한다 ‘성북구 라이브 중계단’

유튜브 채널 ‘성북마을TV’ 통해 지역 행사와 주민총회 등 실시간 중계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7/24 [19:49]

우리 마을 대소사 내 손으로 중계한다 ‘성북구 라이브 중계단’

유튜브 채널 ‘성북마을TV’ 통해 지역 행사와 주민총회 등 실시간 중계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7/24 [19:49]

 



서울 성북구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가 온라인 자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성북구 라이브 중계단이 각 동에서 펼쳐지는 마을 대소사를 실시간으로 중계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실제 만남과 소통이 어려워짐에 따라 이웃 간 정서적 거리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온라인 소통 방안으로 2021년부터 성북구 라이브 중계단을 운영하고 있다. 운영 초기에는 주민 8(2개 조)이 활동을 시작해 현재는 12(3개 조)의 단원들이 활발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성북구 라이브 중계단은 주민이 참여하는 행사에 찾아가 촬영하며, 그 내용을 유튜브 채널 성북마을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성북동 등 7개 동의 주민총회를 중계했으며, 9~10월에는 석관동 돌곶이 페스티벌 및 의릉 문화축제를 중계할 예정이다.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는 라이브 중계단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안정적이고 주도적인 중계단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는 미디어 장비 대여 및 시설 대관, 다양한 미디어 교육, 시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성북구민뿐만 아니라 성북구 소재 회사 또는 학교에 다니고 있는 누구나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북마을TV 누리집(http://www.sbtv.kr) 또는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 전화(02-2241-2222~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