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생활 속 업사이클링 활용 및 제로웨이스트 실천 활동

환경프로그램 '누림이네 초록별 지구인' 2024년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지역기반형 교육복지협력사업 선정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7/17 [01:09]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생활 속 업사이클링 활용 및 제로웨이스트 실천 활동

환경프로그램 '누림이네 초록별 지구인' 2024년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지역기반형 교육복지협력사업 선정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7/17 [01:09]



성북구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2024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협력사업 누림이네 초록별 지구인환경프로그램을 역내 학교 초·중학생 20명으로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총 15회차로 운영한다.

 

누림이네 초록별 지구인프로그램은 청소년 환경 의식 고취 및 녹색 성장 리더 양성을 위한 친환경 교육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은 업사이클링 활용을 위한 기본 수리 기술로 바느질 및 공구 사용법 등을 배우고, 우유팩으로 접이식 바구니, 귤껍질로 화병 만들기, 택배박스로 필통 만들기, 폐섬유로 꽃다발 만들기 등 업사이클링 활용 소품을 직접 만들어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비닐봉지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용기 가방을 만들어 보고, 우리 동네 용기 내기 체험 등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챌린지 활동을 가질 계획이다.

 

하반기 10월에는 쓰레기 없는 일상과 제로웨이스트 라이프를 위한 실천 방법 공유의 장으로 제로웨이스트 데이를 개최하고, 지역축제에 참여해 환경 캠페인 실천 활동을 청소년들이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현장에서의 다양한 친환경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세대 청소년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일상에서 지속적인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향후에도 청소년 환경교육 활성화에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아동·청소년 권리향상을 위해 문화, 놀이, , 배움의 거점 공간으로 댄스연습실, VR스포츠, 청소년카페, 교육프로그램 및 학습공간, 청소년파티룸 등의 시설을 갖춘 성북구립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문의는 센터 홈페이지(http://www.jwnurim.or.kr) 참고 및 전화(02-6229-1318)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