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성북구, 구청장과 함께하는 민원담당공무원 소통간담회 개최

악성민원 대응 민원공무원들의 노고 격려…현장 사례 공유하고 소통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6/26 [19:09]

성북구, 구청장과 함께하는 민원담당공무원 소통간담회 개최

악성민원 대응 민원공무원들의 노고 격려…현장 사례 공유하고 소통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6/26 [19:09]



서울 성북구가 지난 25일 관내 식당에서 구청장과 함께하는 민원담당공무원과 악성민원 대응 고충 해소를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승로 성북구청장과 악성민원 대응 경험이 있는 부서() 민원공무원 및 관계부서 직원 30명이 참여했다.

 

이 구청장과 참석 민원담당자들은 최근 사례부터 길게는 4년 이상 지속된 사례까지 부서별 악성민원 대응사례를 공유하고 악성민원에 대한 직원 보호방안 및 대응방법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소통했다.

 

이 자리에서 나온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가 적극 검토해 악성민원을 대응하는 직원들이 불합리한 대우를 받거나 위축되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보호할 예정이다.

 

아울러 특이민원이 발생한 경우 과·팀장이 적극 개입해 악성 민원인과 민원 담당자를 분리함으로써 직원을 보호하고 녹음 및 영상 등의 증거 채집 구체적인 발생보고서를 작성하는 대응 법에 대해서도 논의를 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악성민원을 응대하며 발생하는 피로와 우울, 공포 등은 불안,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이는 업무 효율성 저하로 이어져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방해하는 만큼 악성민원으로부터 성북구 민원공무원들이 보호될 수 있도록 기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