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2024년 하반기 패션봉제 교육생 모집

봉제장비 사용법, 소품제작 등 패션봉제 전문인력 양성 및 제조공정 생산성 강화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6/23 [22:52]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2024년 하반기 패션봉제 교육생 모집

봉제장비 사용법, 소품제작 등 패션봉제 전문인력 양성 및 제조공정 생산성 강화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6/23 [22:52]



서울 성북구가 ()서울패션섬유봉제협회(회장 유지용)에 위탁 운영 중인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에서 2024년 하반기 패션봉제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패션봉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특종장비 교육과 1인창업 및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하는 토요일 원데이 봉제클래스로 각 회당 10명 이내로 선착순 마감한다.

 

봉제 특종장비 교육은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보문사길 45) 2층 공동작업장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센터 내 구비된 웰팅기와 바텍, 단추구멍기, 오드람프, 자동스냅기 등 최첨단 특종장비 사용법을 경력 35년 이상의 전문가로부터 배우게 된다.

 

올해 하반기에 새롭게 개설된 토요일반 원데이 봉제클래스는 성북구의 청년패션창업큐브(지봉로2080)에서 총 8차에 걸쳐 진행되며 주방장갑, 앞치마, 에코백 등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기 좋은 패션소품을 제작하는 체혐형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

 

특히 패션봉제 전문가의 1:1 지도하에 제작된 교육생의 패션소품들은 지역사회 주민복지 커뮤니티로 기부되어 판매된 수익금은 모두 취약계층을 위한 주민복지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에 모집한 청년 의류제작 전문가과정의 지원자 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라며, “성북구 패션봉제산업이 지역 산업을 활성화시키는 핵심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기, 중장기 다양한 교육 과정을 신설하고 향후에는 제조공정의 생산성 강화를 위한 디지털화 교육과정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는 스마트 팩토리 기반시설을 갖추고 의류·봉제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는 성북구 공공시설이다. 센터 내 CAD, CAM 공용재단실과 전시판매장, 디자인실, 패턴실까지 갖추고 패션의 디자인에서부터 유통까지 All-in-one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의 청년창업큐브(02-6956-3011)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