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동물사랑 알리는 ‘우리동네 반려동물 지킴이’ 모집

서울시, 초등학교 5~6학년 학급 대상, 10개 학급 200명 선착순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6/12 [18:29]

동물사랑 알리는 ‘우리동네 반려동물 지킴이’ 모집

서울시, 초등학교 5~6학년 학급 대상, 10개 학급 200명 선착순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6/12 [18:29]



서울시는 초등학교 5~6학년생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반려동물 지킴이612일부터 모집한다. 반려동물 지킴이는 펫티켓 홍보 등 동물보호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규모는 총 10학급(200)으로 교육을 희망하는 학급의 선생님은 관련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선정된 학급에는 71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우리동네 반려동물 지킴이학급으로 선정되면 9월부터 교육강사가 학교에 방문해 생명존중을 바탕으로 한 동물보호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교육한다. 교육을 받은 어린이들에게는 우리동네 반려동물 지킴이로서 소속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며, 교육 수료 후 우리동네 반려동물 지킴이로서 활동을 할 수 있다.

 

교육은 동물도 우리와 같은 감정이 있다 우리 주변의 동물 이야기 유기동물의 슬픔 반려동물 의사표현 방법 배우기 등이며, 반려동물 장난감 터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함께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동물사랑을 배울 수 있도록 하며, 교육강사는 프로그램 전 과정을 함께 하며 어린이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멘토로서 도와줄 예정이다.

 

지킴이 활동은 반려견 배설물 수거 캠페인 공공장소에서의 반려동물 예절 바로 알리기 유기동물 입양 홍보 등 어린이들이 직접 주제를 선택하고 활동 계획을 세워 주도적으로 활동을 진행한다. 활동 결과물은 우리동네 반려동물 지킴이커뮤니티 공간에 공유해 참여자의 성취감을 높이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홍보에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