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김태수 서울시의원 석계역 일대 및 북서울꿈의숲 환경개선사업 현장 방문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6/03 [23:59]

김태수 서울시의원 석계역 일대 및 북서울꿈의숲 환경개선사업 현장 방문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6/03 [23:59]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국민의힘, 성북4)531일 석계역 일대 및 북서울꿈의숲 환경개선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석계역 철도연변 힐링공간 조성사업 10억원, 석계역 일대 정원화 사업 10억원, 북서울꿈의숲 황톳길 조성사업 5억원 등 예산 편성에 기여했다.

 

김 의원은 석계역 일대를 둘러보고 보도바닥이 많이 훼손되어 있으므로 보도블럭에 비해 내구성이 뛰어난 대리석으로 보도를 설치해 줄 것과 마을버스 이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화장실 마련, 겨울철 한파에도 따뜻하게 버스를 기다릴 수 있도록 버스정류장에 온열벤치를 설치해 줄 것으로 요청했다.

 

김 의원은 또 북서울꿈의숲으로 이동해 황톳길 조성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현장 관계자와 함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산책로 내에 경관조명을 추가로 설치하고 현재 지상에 노출되어 있는 우수관로를 산책로 지하로 설치할 것을 요청했다.

 

이곳은 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6월 말까지 황톳길과 더불어 황토족욕장, 세족장 등을 설치할 예정이며 성북구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출입로 신설공사도 진행하고 있다.

 

김태수 의원은 석계역 일대 정원화 및 철도연변 힐링공간 조성, 북서울꿈의숲 황톳길 조성사업이 주민들의 지친 일상 속 활력을 불어넣어 줄 명품 공간으로 조성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환경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