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둥이 가족 행복 함께 나눠요”…2024 탄생응원 서울 축제 개최5.25 서울시청… ‘서울엄마아빠 행복한 순간’ 공모전 수상 가족 등 400명 초청
서울시는「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일환으로, 저출생 위기 속 탄생의 소중한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고 아이 키우는 가족을 응원하고자, 5월 25일(토)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2024 탄생응원 서울 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위대한 탄생, 행복한 다둥이 가족’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지난 3월 개최한 ‘서울엄마아빠 행복한 순간 공모전’(3.27.~4.17.) 수상 가족을 초청해 시상·격려하고, 출산·육아과정에서 경험하는 행복한 순간을 함께 나누며 탄생의 소중한 가치를 재인식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올해 <서울엄마아빠 행복한 순간> 공모 결과, 사진 및 그림 총 2개 부분에서 다둥이 가족의 임신‧출산‧육아 기쁨과 행복의 순간을 담아낸 1,091개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이 중 총 47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24 탄생응원 서울 축제>는 식전 행사, 1부 기념식, 그리고 가족이 직접 참여하는 ‘다둥이 스타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는 2부 축하공연으로 진행된다.
식전 행사에서는 행사장을 찾은 가족들을 위해 ‘행복 사진관’과 ‘해치 포토존’ 등이 운영되고, 이어서 <서울엄마아빠 행복한 순간 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된다.
어린 자녀를 키우는 가족은 다 함께 사진을 찍기가 어려운데 축제 현장에 오면 봄 캠핑 컨셉에 맞춘 특별한 가족사진 촬영 기회가 제공된다.
시상식은 대상(1가족), 최우수상(2가족), 우수상(4가족), 장려상(20가족) 총 4개 부문이 진행되며, 이후 서커스 공연단이 각종 흥미로운 마술과 공연을 선사한다.
1부 기념식은 입상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서울엄마아빠 행복한 순간’ 영상을 상영하고, 오세훈 시장이 공모전 수상 가족을 포함한 40만 서울 다둥이 가족의 육아 노고를 격려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진다.
1부 행사의 마지막에는 참석 가족이 모두 함께 다둥이 가족을 응원하는 ‘탄생응원 퍼포먼스’를 펼친다. 아이와 엄마아빠가 함께 가족 응원 수건을 흔들며 서로 격려하고 돈독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긴다.
2부 행사는 엄마아빠를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하공연과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채워진다.
다둥이 가족이 직접 참여하는 ‘다둥이 스타쇼’에서는 끼와 흥이 넘치는 아이들의 무대가 펼쳐지고, 풍성한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본 축제는 공모전 수상가족뿐 아니라, 공모전에 참여하였으나 아쉽게 수상하지 못한 가족과 공모전에 참여하지 못한 초등 이하 자녀 양육 가정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축제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축제 누리집(www.happyseoul.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자리가 배정될 예정이다.
한편, 축제 현장에는 양육자와 아이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서울엄마아빠VIP존’이 운영된다. 모유 수유를 위한 아기쉼터, 전문 보육교사가 배치된 안전한 놀이·돌봄 공간 등이 마련돼 안심하고 아이를 잠시 맡기거나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성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