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서울시, 중장년 채용설명회 개최…서류심사 생략, 설명회서 현장 면접도

5~6월 중 채용설명회 8건 개최, 설명회 참여 시 입사지원~현장면접 등 지원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5/15 [16:14]

서울시, 중장년 채용설명회 개최…서류심사 생략, 설명회서 현장 면접도

5~6월 중 채용설명회 8건 개최, 설명회 참여 시 입사지원~현장면접 등 지원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5/15 [16:14]

 

 


서울시가 4050 세대의 다시 일할 기회를 위한 중장년 채용설명회가 새로운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직군으로 중장년 취업을 지원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우아한청년들, 가비아, 케이엠솔루션과 5월 중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장년 채용설명회 개최를 진행한다.

 

지난 10()에는 서울시50플러스 북부캠퍼스에서 우아한청년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후 개최하는 중장년 채용설명회에서 서울 및 경기 19개 지점에서 근무할 크루 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설명회 신청자는 서류심사 없이 바로 현장 면접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면접 합격자에 한해 현장 일일 체험 및 오리엔테이션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현장 체험 후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크루로 채용되면 배민B마트 안의 상품 담기, 포장, 입고 및 상품관리, 마트 구성 등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배민B마트 중장년 크루 채용설명회는 611() 오후 2, 삼성1동복합문화센터에서 개최하며, 514()부터 50플러스포털(50plus.or.kr)에서 참여 신청을 받는다.

 

또한 재단은 오는 64(), 가비아와 함께 IT분야 보안 및 시스템 관제 직무의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보안 관제 경력이 없더라도 IT분야 경력을 갖춘 중장년 구직자라면 고용 안정성이 높은 정규직 일자리에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재단은 기대하고 있다.

 

IT분야 보안 및 시스템 관제 중장년 정규직 채용설명회는 64() 오후 2시 영등포50플러스센터에서 개최하며, 514()부터 50플러스포털(50plus.or.kr)에서 참여 신청을 받는다.

 

재단은 국내 최대의 모빌리티 기업인 카카오모빌리티의 자회사 케이엠솔루션과도 협력하여 100명 규모의 중장년 채용수요를 발굴하고 일자리를 연계한다. 5월 중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30()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채용설명회를 통해 선발된 합격자들은 카카오모빌리티의 통합 교통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인 카카오 T’와 가맹 계약을 체결한 택시 운수사(법인 택시회사)에 취업하게 된다.

 

그 외에도 재단은 대교에듀캠프, 비케이알() 버거킹 등 다양한 기관, 기업과의 협력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중장년을 위한 정보 허브 ‘50플러스포털에서 기업과 채용분야 직무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제공해 해당 직무에 관심 있는 중장년 인재를 집중 모집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