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2024 성북 공정무역축제, ‘내 손으로 그리는 공정무역’ 어린이 사생대회 열어

총 6작품 성북구청장상 수여, 카카오자루 나르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5/15 [13:38]

2024 성북 공정무역축제, ‘내 손으로 그리는 공정무역’ 어린이 사생대회 열어

총 6작품 성북구청장상 수여, 카카오자루 나르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5/15 [13:38]



서울 성북구가 지난 11일 성북구청 성북아트홀에서 5월 가정의 달과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맞아 ‘2024 성북 공정무역 축제를 개최했다.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은 세계공정무역의 날로 공정무역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 세계 다양한 공정무역 관련 기관, 단체, 시민들이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성북구도 이에 동참해 공정무역센터를 통해 작년부터 성북 공정무역축제를 개최 중이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성북 공정무역축제에서는 초등학생의 공정무역에 대한 관심과 인식 제고를 위해 내 손으로 그리는 공정무역이라는 부제로 공정무역 어린이 사생대회를 열어 공정무역에 대한 다양한 생각이나 느낌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내가 착한소비를 하는 모습 내가 공정무역 캠페인을 하는 상상도 공정무역을 하면 세상이 어떻게 좋아질까? 등 총 세 가지 주제로 참가한 어린이들이 자신만의 공정무역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도화지에 그려냈다.

 

어린이들이 사생대회를 하는 동안 학부모는 커피브루잉으로 공정무역을 체험하고, 사생대회를 마친 어린이들도 10kg이 넘는 카카오자루를 끌어보며 카카오 농장에서 일하는 아이들의 가혹한 노동환경을 직접 경험해보기도 했다.

 

이날 사생대에 참가한 30여 명의 어린이 중 6명의 어린이가 창의상(김예원, 김찬), 공정상(김재연, 이서영), 예술상(김도훈, 김혜윰)을 받았다. 참가한 모든 어린이는 친구의 그림에 이름을 붙이고 직접 상 이름을 결정하는 우리끼리 상 이름 짓기를 통해 모두 나만의 상장을 받아 행사 참여의 기쁨을 같이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