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폭염 속 나라사랑 및 이웃에 대한 관심 등 훈훈한 봉사활동 펼쳐

성북구 청소년들, 점자 책갈피 제작, 나라사랑 캠페인 등 보람있는 여름방학 보내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8/20 [01:33]

폭염 속 나라사랑 및 이웃에 대한 관심 등 훈훈한 봉사활동 펼쳐

성북구 청소년들, 점자 책갈피 제작, 나라사랑 캠페인 등 보람있는 여름방학 보내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8/20 [01:33]

 



서울 성북구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마쳤다.

 

이번 여름방학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장애 바로 알기 교육 및 점자 책갈피 제작 보드게임 활용 환경교육 및 환경정화 지구는 뭐래?우리는 뭘해?’ 나라 사랑 캠페인 늘푸른 대한민국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장애 바로 알기 교육 및 전자 책갈피 제작 활동은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장애 감수성 향상 교육과 함께 점자 책갈피를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이다.

 

성북구 학생들은 점판과 점필을 이용해 책갈피오늘은 여기까지라는 문구의 책갈피를 만들어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 점자도서관에 전달했다.

 

나라사랑 캠페인 늘푸른 대한민국봉사활동은 동네를 산책하며 주운 쓰레기를 활용해 태극기, 대한민국 지도, 표어 등 나라사랑 정크아트(쓰레기 예술 작품)를 만들어 활동에 대한 즐거움과 나라사랑의 정신을 드높이는 활동이다.

 

늘푸른 대한민국활동에 참여한 이 모 학생(17)화단 아래 은밀하게 숨겨진 쓰레기를 꺼내느라 힘들긴 했지만 들고 간 봉투가 점점 차는 것을 보고 뿌듯한 기분이 들었다라며 쓰레기 봉투를 꽉 채운 후 집에 돌아와서 나라사랑 정크아트를 어떻게 만들지가 제일 고민이었는데, 열심히 노력한 후 완성한 작품이 나름 만족스러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 모 학생(16)지하철 입구에 전단지, 명함 등의 쓰레기가 많았고, 밤사이 골목길을 청소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함을 느꼈다라며 길 주변에 쓰레기통이 필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