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성북구, 세계 청소년의 날 맞아 기념행사…모범 어린이·청소년 64명에 표창 수여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08/14 [16:43]

성북구, 세계 청소년의 날 맞아 기념행사…모범 어린이·청소년 64명에 표창 수여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08/14 [16:43]

 



서울 성북구가 지난 10UN 세계 청소년의 날을 맞아 모범 어린이·청소년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세계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청소년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어린이·청소년 64명을 표창했다.

 

 

표창 수상자는 성북구 소재 초··고등학교장 또는 청소년시설장의 추천을 받아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효행·예절 어려운 환경 극복 봉사·협동 창의·과학·예술 글로벌 리더십 등 5개로 분야로 나눠 시상했다.

 

또한 세계청소년의 날(매년 812)을 기념하기 위해 2024UN에서 정한 클릭에서 발전으로 :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디지털 경로라는 주제로 세계가 당면한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청소년이 주도하는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디지털 해결책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세계청소년의 날 기획단성북구청소년놀터’, ‘성북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100여 명의 성북구 청소년들이 주도해 파이선 코딩 활용 게임 지속 가능한 발전목표와 디지털전시관 전기와 컴퓨터 없이 알고리즘을 배워보는 언플러그드 코딩게임 환경오염에 대한 VR체험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부스를 운영했다.

 

디지털 원어민 청소년을 키워드로 청소년이 직접 만든 주제곡을 발표하고 퍼포먼스를 벌였다. 이밖에도 디지털 환경 발전에 따라 변화하는 다양한 청소년 문제를 논할 수 있는 발언대가 설치되고 비보잉 축하 공연 등으로 청소년들에 의한,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가 펼쳐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