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지구지킴이’ 정릉4동 어린이 환경 아카데미어린이 대상 3일간 깊이 있는 환경교육…다양한 체험 활동 통해 흥미와 유익함 모두 잡아
3일 동안 총 70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지구는 일회용이 아니잖아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1일 차는 기후 위기와 자원순환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도와주는 강의와 어린이들이 직접 제로웨이스트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쓰레기 없는 ‘온몸 주물럭 비누 만들기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기후위기,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다!’를 주제로 진행된 2일 차는 기후위기로 위협받고 있는 멸종위기종과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와 ‘북극곰을 구해라! 우유팩 빙하 게임’을 통해 1일차에 배운 기후 위기에 대해 한층 더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맛있는 먹거리’라는 주제로 진행된 마지막 3일 차는 기후 위기를 부추기는 먹거리 문화와 지속 가능한 지구와 미래를 위한 생태적 전환을 알아보는 강의와 직접 비건 카나페와 냉오미자차를 만들어 보는 ‘지구와 나를 위한 비건 간식’이라는 체험 활동으로 전체 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루한 이론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쓰레기 없는 주물럭 비누 만들기와 지구와 나를 위한 비건 간식 만들기, 우유팩 빙하게임 등 다양한 실습과 체험 활동을 통해 흥미와 유익함을 모두 잡은 환경교육으로 참여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성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