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성북구, 자녀 소통교육 및 양육자 힐링 프로그램 진행

'예향재'서 드림스타트 아동 양육자 24명대상 자녀 발달 단계 따른 소통 교육과 힐링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11/20 [18:32]

성북구, 자녀 소통교육 및 양육자 힐링 프로그램 진행

'예향재'서 드림스타트 아동 양육자 24명대상 자녀 발달 단계 따른 소통 교육과 힐링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11/20 [18:32]



서울 성북구가 1115일 성북 예향재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양육자 24명을 대상으로 자녀 발달 단계에 따른 소통 교육과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의 발달 단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녀에게 필요한 소통 방법과 양육자의 휴식을 통해 양육 기술 향상과 양육자에 대한 정서적 지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자녀와의 소통 기술 교육은 아동의 연령에 따라 별개로 진행됐다. 초등 저학년 아동의 부모는 성장을 이끄는 부모의 말하기를 주제로, 초등 고학년 아동의 부모는 부쩍 자란 아이와 대화로 연결하기가 주제였다. 이와 함께 전통 다례와 수저집 공예 만들기로 예향재에서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힐링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양육자는 아이를 키우며 가장 어려운 점이 자녀와의 소통인데 그동안 아이의 말 속에서 놓치고 있었던 부분을 발견하게 됐고, 아이의 입장을 이해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부모는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한옥에서 조용히 차를 대하고 한 땀 한 땀 바느질하며 오랜만에 마음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1121일에는 성북구 드림스타트 양육자가 알아야 할 아동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을 통해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