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성북구, '어르신 건강주치의 케어컨퍼런스' 개최

보건·의료·복지 포괄케어서비스 질 향상…의료서비스 질 향상 위한 사례공유의 장 마련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10/30 [00:15]

성북구, '어르신 건강주치의 케어컨퍼런스' 개최

보건·의료·복지 포괄케어서비스 질 향상…의료서비스 질 향상 위한 사례공유의 장 마련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10/30 [00:15]

 

 



성북구가 지난 1022‘2024 어르신 건강주치의 케어컨퍼런스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의 협력 의료기관, 성북구의사회, 건강보험공단 성북지사, 동 주민센터 사업관계자와 함께 건강주치의 사업의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소통하는 자리였다.

 

2024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성과보고, 감사장 수여, 대상자 사례공유를 통한 문제해결 방안 모색, 초청 강의 지역사회와 재택의료센터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그 간 이 사업으로 건강관리를 받았던 어르신들이 건강주치의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영상으로 전하고, 자리에 모인 사업 관계자들이 힐링하는 시간도 가졌다.

 

대상자 강 모 어르신은 “(주치의가)매번 나에게 맞는 진단이나 처방으로 건강관리를 해줘서 감사하고, (전담간호사가)집으로 찾아와 혈압·혈당 체크도 해주고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건강관리 방법을 알려주니 오는 날만 기다려진다라고 감사 인사를 했다.

 

이날 케어컨퍼런스에 참석한 의료기관 관계자는 케어컨퍼런스를 통해 사례공유를 할 수 있어 좋았고, 요즘 재택의료가 이슈인데 관련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어 도움이 됐다. 지역 의료기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줘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성북구는 2018년 전국 최초로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을 도입해 관내 의료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보건·의료·복지 통합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전국적으로 건강주치의 유사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으며, 성북구의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의 현장 벤치마킹을 통해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좋은 성공 사례가 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