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성북구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10/23 [21:56]

성북구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10/23 [21:56]



성북구의회는 지난 17일부터 6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22일 제307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17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8일부터 21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활동에 들어가 회기 마지막 날인 22일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된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폐회했다.

 

안건 상정에 앞서 이인순, 김경이, 이용진, 진선아, 정해숙, 이호건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됐다.

 

이인순 의원은 성북구 학생들을 위한 학교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확대 제안, 김경이 의원은 아동·청소년들의 고립위기 문제와 해결’, 이용진 의원은 강북횡단선 문제해결의 실질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당파 초월적 협력’, 진선아 의원은성북마을아카이브 상시전시관 운영 촉구’, 정해숙 의원은 반려동물 교육 활성화 제안’, 이호건 의원은 강북횡단선 관련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협치 촉구에 대한 주제로 각각 5분 자유발언을 이어갔다.

 

이날 최종 의결된 안건은 성북구의회 교섭단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정기혁 의원 대표발의) 성북구 여성폭력방지와 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전부개정조례안(이인순 의원 대표발의) 성북구 스토킹 예방 및 피해자 등 보호에 관한 조례안(이용진 의원 대표발의) 성북구 직장 내 괴롭힘 금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에 관한 조례안(김육영 의원 대표발의) 성북구 체육시설 관리 운영 및 사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해숙 의원 대표발의) 경계선지능인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 촉구 건의안 등 15건이 원안가결됐다.

 

임태근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다음 제308회 제2차 정례회에는 2025년도 예산안 처리가 예정되어 있다. 우리 구의 한 해 살림살이와 앞으로의 정책 방향을 가늠하는 중요한 결정인 만큼 집행부에서는 신중한 검토와 철저한 자료준비를 통해 짜임새 있는 예산안을 마련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