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내 손으로 계획하고 떠나는 디지털 여행 ‘셀프 여행 플래닝’ 실시

상월곡실버복지센터, ‘반반한 e세상’ 회원들과 함께 강릉 디지털 나들이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10/23 [21:20]

내 손으로 계획하고 떠나는 디지털 여행 ‘셀프 여행 플래닝’ 실시

상월곡실버복지센터, ‘반반한 e세상’ 회원들과 함께 강릉 디지털 나들이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10/23 [21:20]



성북구립 상월곡실버복지센터는 21일 서울시 문해교육 지원사업 반반한 e세상회원들과 함께 셀프 여행 플래닝-강릉 디지털 나들이를 다녀왔다.

 

디지털 정보화와 스마트화가 가속화되며 키오스크를 이용한 표 구매, 인터넷을 통한 사전 예약, 카카오톡을 통한 대기 안내 등 디지털을 활용하지 않는 곳을 찾기 어렵다. 이러한 급변하는 세상에 맞춰 상월곡실버복지센터에서는 일상 속에서 주도적으로 디지털 기능을 활용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디지털 교육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운동 교육을 진행하는 서울시 문해교육 지원사업 반반한 e세상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나들이는 반반한 e세상사업 참여자들이 주체적으로 일정을 계획해 실시했다. 코레일 앱을 활용해 KTX 기차표를 직접 예매하고 여행 계획 앱을 활용해 나만의 여행 계획을 세웠다. 여행지에서는 지도앱을 통해 다음 행선지까지 길을 찾아 이동해 식당과 카페에서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전시를 관람하는 등 디지털을 적극 활용한 여행을 즐겼다.

 

여행에 참여한 한 회원은 디지털 에이징 프로그램을 이론으로 배워서 실제 여행을 해보니 참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도 있고 시니어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그동안 배운 키오스크로 주문도 하고, 바닷가에서 사진도 찍고 신비로운 미디어 전시도 보며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며 이번 여행이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