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성북장애인복지관장배 전국통합배드민턴대회 11월10일 개최성북장애인복지관, 배드민턴의 저변 확대와 우수선수 발굴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
사회복지법인 승가원과 성북장애인복지관이 주최하는 제6회 성북장애인복지관장배 전국통합배드민턴대회가 오는 11월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구립월곡배드민턴전용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배드민턴의 저변 확대와 우수선수 발굴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이번 통합배드민턴대회는 무엇보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스포츠를 통해 장애인식을 개선하는 기대가 크다. 대상은 (발달·지체·뇌병변) 장애인, 비장애인 스탠딩 선수이며 남녀 단식, 남자 복식, 혼합 복식 등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생활체육, 전문체육, 통합체육으로 나눠 진행되며, 생활체육 부문에서는 1위에게 라켓, 2위에게 가방, 3위에게 양말이 상품으로 주어진다. 전문 및 통합체육 부문에서는 총상금이 약 32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18년부터 성북장애인복지관 배드민턴선수단에 배드민턴 라켓과 가방, 신발, 경기복 등 용품을 후원하고 있는 배드민턴 전문 브랜드 익스트림코리아가 후원한다. 이 밖에도 이번 대회를 위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익스민턴아카데미, 오마이플레이, 성북구장애인체육회, 성북구배드민턴협회가 함께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성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