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성북

영조대왕 어가행렬과 한복패션쇼!…성북구 제6회 의릉문화축제 19일 개최

어가행렬 퍼레이드와 궁중한복패션쇼에서 우리나라 문화의 아름다움 볼 수 있어

데일리성북 | 기사입력 2024/10/15 [23:18]

영조대왕 어가행렬과 한복패션쇼!…성북구 제6회 의릉문화축제 19일 개최

어가행렬 퍼레이드와 궁중한복패션쇼에서 우리나라 문화의 아름다움 볼 수 있어
데일리성북 | 입력 : 2024/10/15 [23:18]



서울 성북구 석관동 의릉문화축제 추진위원회가 오는 1910시부터 석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6회 석관동 의릉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석관동 의릉문화축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의릉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왕릉과 지역사회를 연결해 주민들의 애향심을 제고할 수 있는 성북구 최대의 주민화합 대축제이다.

 

6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의릉에서 출발하는 어가행렬로 막을 올린다. 170여 명의 인원이 왕과 왕비, 장군과 문관, 상궁과 나인 등으로 분해 취타대의 흥겨운 향연에 맞춰 약 1.3km의 퍼레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석관초등학교 운동장에서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1부 문화공연은 지역학교 학생들의 동아리 공연뿐 아니라 지역 예술단체,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생들의 수준 높은 공연이 주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동덕여대 모델학과와 함께하는 궁중한복 패션쇼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전 심사로 선발된 16명의 주민 시니어 모델과 관내 초등학생, 동덕여대 모델학과 학생들이 무대의 주인공으로 나서 한복의 화려함과 우수성을 가을하늘에 수놓을 예정이다.

 

2부 문화공연은 주민노래자랑과 초대가수의 공연으로 채워진다. 예심을 통과한 7명의 주민이 대상을 놓고 열띤 노래경연을 펼칠 예정이며, 윙크, 아이몬드, 송서아 등 인기가수들의 초대공연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부스 존 및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된 먹거리부스 존이 운영되어 축제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석관동 의릉문화축제 추진위원회 오점종 위원장은 석관동 의릉문화축제는 주민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성북구 대표 마을축제로써 그 의미가 남다르다라며, “이 행사가 여러분의 2024년에 빛나는 한 페이지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